의사 필요 없는 토마토의 위대한 효능! 토마토 가장 맛있을 때는?

    안녕하세요. 삿갓유통 입니다. '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.'는 유럽 속담이 있는데요. 이 말은 즉, 토마토는 의사가 필요하지 않을 정도로 건강에 좋은 식품이라는 뜻입니다. 여름이 제철인 토마토의 효능을 알려드릴게요.

     

     

    장수 식품으로 잘 알려져 있는 토마토는 뉴욕 타임즈가 선정한 세계 10대 슈퍼 푸드이기도 해요. 붉은색 과일에 있는 영양소지만 유난히 토마토에 많이 들어있는 '라이코펜' 성분이 풍부해 대표적인 항암식품으로 잘 알려져 있으며, 비타민을 다량 함유하고 있어 미용에도 좋은 채소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항산화 효능이 있는 라이코펜이 풍부한 토마토를 꾸준히 섭취한다면, 폐 기능에 좋은 도움을 받을 수 있어요. 이 외에도 루테인, 베타카로틴 같은 눈에 도움을 주는 영양소도 많이 들어있습니다. 우리 몸 속 뼈에도 도움을 주는 비타민K가 뼈 강화에 좋은 공급을 해줍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토마토 가장 맛있을 때는?

    삿갓유통 토마토는 생과로 먹었을 때 가장 맛있는 토마토 품종입니다. 과질은 얇고 과육 안에 토마토젤리가 가득 차있지요. 사람에게 '환경'이 중요한 것 처럼, 농사 지을 때 농작물에게 가장 중요한 것도 '땅'이라며 사람과 자연을 함께 살리는 유기농법으로 건강한 토마토를 재배하고 계십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시중의 동그란 토마토와는 다르게 삿갓유통 토마토는 올록볼록 엠보싱이 들어간 듯 생겼답니다. 곡선의 미가 있달까요? 생산자 분께서 말씀해 주시길, 토마토젤리가 많이 들어있기 때문이라고 해요. 재배는 까다롭지만 맛 만큼은 그만큼 일품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https://www.sgmarket.kr/goods/goods_view.php?goodsNo=48

     

    19세 토마토

    삿갓유통

    www.sgmarket.kr

     

    댓글